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치열 '반딧불이' QQ뮤직 판매량 20만 '한류파워'

이한철 기자
입력 2016.10.12 16:56 수정 2016.10.13 08:35
황치열 '반딧불이' 발매와 동시에 한중 차트를 휩쓸고 있다. ⓒ HOW엔터테인먼트 황치열 '반딧불이' 발매와 동시에 한중 차트를 휩쓸고 있다. ⓒ HOW엔터테인먼트

가수 황치열의 신곡 '반딧불이'가 한·중 음원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황치열의 생애 첫 걸그룹 프로젝트 음원 '반딧불이(Firefly)'는 12일 자정(한국시간 기준)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와 중국 QQ뮤직을 통해 공개됐다.

'반딧불이'는 공개 직후 벅스 1위를 비롯해 올레뮤직 3위, 엠넷 4위 등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특히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에서는 발매 1시간여 만에 판매량 20만을 돌파하는 등 중화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반딧불이'는 사랑에 빠지면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을 반짝이며 날아오르는 반딧불이에 빗댄 신나는 팝 댄스곡이다.

국내 최고의 히트 메이커 이기, 용배가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걸그룹 여자친구의 은하가 파트너로 함께 해 노래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무엇보다 황치열이 그간의 스타일에서 벗어난 한 층 가볍고 세련된 보컬로 변화와 도전을 시도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한편, 황치열의 걸그룹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앨범 'Fall, in girl'은 연내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