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전자, 폴란드 코페르니쿠스 과학센터에 퀀텀닷TV 기술 전시

이홍석 기자
입력 2016.10.09 11:00 수정 2016.10.09 10:31

내년 1월까지 퀀텀닷 기술의 원리를 소개하는 '삼성과 닷' 전시

과학적 체험을 통해 퀀텀닷 TV에 숨어있는 과학 기술 소개

폴란드 바르샤바 소재 코페르니쿠스과학센터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전시된 삼성전자 퀀텀닷TV 기술을 살펴보고 있다.ⓒ삼성전자 폴란드 바르샤바 소재 코페르니쿠스과학센터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전시된 삼성전자 퀀텀닷TV 기술을 살펴보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폴란드 바르샤바 소재 코페르니쿠스 과학센터에 퀀텀닷 TV 기술을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폴란드 명소 중 하나인 코페르니쿠스 과학센터에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퀀텀닷 TV 기술의 비밀을 소개하는 전시 '삼성과 닷(Samsung i kropka)'을 내년 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인 퀀텀닷의 동작 원리와 구조 등을 소개한다. 가장 정확하고 풍부한 색상을 구현하는 퀀텀닷의 원리를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퀀텀닷 TV의 분해 모형을 통해 퀀텀닷 기술이 실제 TV에서 어떻게 구동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10년 개관한 코페르니쿠스 과학센터는 지동설을 처음 주장한 폴란드 과학자 코페르니쿠스의 이름을 딴 폴란드 최대 규모의 과학 박물관이다. 이 과학센터는 ‘체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한 전시로 유명하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 전시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퀀텀닷의 우수한 점을 원리에서부터 쉽고 자세하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퀀텀닷 기술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