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하이닉스, '제 4회 IT창의과학탐험대' 활동 실시

이홍석 기자
입력 2016.08.19 09:37 수정 2016.08.19 09:47

과학인재 육성 차원...AI 주제로 경기·충북지역 초·중학생 견학 지원

18일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 내 전시관에서 '제4회 IT창의과학탐험대’에 참가한 학생들이 반도체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SK하이닉스 18일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 내 전시관에서 '제4회 IT창의과학탐험대’에 참가한 학생들이 반도체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18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경기·충북지역 초·중학생 130명과 함께 '제 4회 IT창의과학탐험대’ 활동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IT창의과학탐험대는 미래의 과학인재를 육성하는 ‘하인슈타인(SK하이닉스+아인슈타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과학인재로 성장해 이공계 활성화 및 국가 경쟁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꿈을 키워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SK하이닉스는 미래 중심산업 중 하나인 ‘인공지능(AI)’ 분야를 주제로 과학 탐험을 진행한다. 탐방에 앞서 약 3주간 실시한 사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로봇과 무인시스템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된 18일부터는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를 시작으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을지대학병원 등을 방문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은 반도체 제조 공장과 함께 인간과 유사한 모습의 로봇인 휴머노이드(Humanoid), 동·식물을 본떠 만든 생체모방로봇, 무인항공 및 위성기술, 최첨단 의료기술 시연 등 생생한 현장을 체험해보고 실무 전문가들의 강연을 듣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이번 국내 견학에 참여한 IT창의과학탐험대원 중 우수학생 20명을 선발해 중국 우시의 SK하이닉스 생산법인, 상해의 제네럴모터스(GM) 무인생산라인 등 글로벌 과학 현장 체험의 기회도 제공해 국제적인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지속적인 견학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이 과학인재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나라가 IT 및 과학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