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하이닉스,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홍석 기자
입력 2015.07.02 11:08 수정 2015.07.02 14:25

사회적 배려 계층을 위한 IT 융합 솔루션 선보여

김동균 SK하이닉스 부사장이 일반부 우수상을 수상한 (이박사들)팀에 시상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 김동균 SK하이닉스 부사장이 일반부 우수상을 수상한 (이박사들)팀에 시상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는 2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가 후원하고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15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 중 하나로 진행됐다.

IT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86개팀과 1213명이 참가해 아동·노약자·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계층을 위한 IT 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공모전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5월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솔루션 개발을 위한 오픈소스 소형 PC ‘라즈베리파이’와 이에 대한 전문 교육이 제공됐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아동보호용 특수 폐쇄회로TV(CCTV)를 개발한 ‘SCAMPER'팀(일반부 대상)과 자전거 보도이탈을 예방하는 지능형 자전거를 개발한 ’백투더하이스쿨‘팀(대학부 대상) 등 총 25개 팀이 수상했다. 아울러 수상작들의 특허 취득 및 실질적 창업지원을 돕기 위한 창업워크숍도 함께 진행됐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IT과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질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