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10가지 어떤 것들 있나?

스팟뉴스팀
입력 2014.10.26 11:41 수정 2014.10.26 11:45

미국심장협회 발표, 귀리·콩·연어 등 찾기 쉬운 음식

ⓒTV 조선 방송화면 캡쳐 ⓒTV 조선 방송화면 캡쳐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식품 10가지가 공개됐다.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최근 미국심장협회(AHA)가 발표한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10가지 등이 소개되며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소개된 10가지 식품은 콩, 적포도주, 초콜릿, 올리브유, 귀리, 연어, 견과류, 차, 시금치, 아보카도 등이다.

특히 귀리를 볶아 죽으로 조리한 식품인 오트밀은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감소 효능이 탁월하다. 이와 함께 생선도 콜레스테롤 감소에 큰 도움을 준다. 오메가 3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나 정어리 등의 생선을 주 2회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 역시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이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세포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합성되는 걸 막는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AHA는 하루에 섭취할 식이섬유의 3분의 1을 검은콩이나 강낭콩 등 콩류로 대체하면 콜레스테롤 감소에 큰 효과를 볼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호두는 고도불포화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킨다.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소식을 네티즌들은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적어놓고 챙겨먹어야겠다" "콩이나 호두같은 견과류는 어디든 다 좋은 것 같다" "역시 건강에는 식습관이 제일 중요한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