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 슈퍼푸드 스피룰리나 “이름도 낯선 완벽한 그대”

스팟뉴스팀
입력 2014.06.03 11:15 수정 2014.06.03 11:17

단백질 함유량 69.5%로 미래 식량으로 각광…최근 건강보조 식품으로 인기

웰빙과 다이어트 열풍을 타고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건강식품들이 속속들이 소개되고있다.

3일 한 방송 프로그램이 세계 8대 슈퍼푸드를 잇는 새로운 슈퍼푸드 ‘스피룰리나’를 소개해 네티즌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스피룰리나는 해조류의 일종으로 35억년 전 광합성을 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해조류로 평가된다. 원산지는 에티오피아로 해수나 염도가 높고 강한 알칼리성을 띠는 열대지방의 더운 물에서 주로 자란다.

스피룰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성분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수용성 식이섬유를 비롯해, 항산화 효소, 감마리놀렌산 등이다. 특히 단백질이 함량이 풍부한 달걀(12%), 쇠고기(20%), 콩(39%), 클로렐라(50%)보다도 더 많은 단백질(69.5%)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베타카로틴, 비타민 B1 · B2 · B6 · B12, 비타민 E, 이노시톨, 엽산)과 무기질 성분(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아연, 망간, 셀레늄, 게르마늄)이 가히 전 영양소가 들어있다고 표현할 만큼 다양하게 함유돼있다. 소화흡수율 95.1%로 매우 높은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스피룰리나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해 클로렐라와 함께 미래의 식량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면역기능 등이 우수해 우주식품으로도 개발 중이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이자 건강보조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