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폴 매카트니 공연 취소 “건강상 문제, 절대 안정 필요”

이한철 기자
입력 2014.05.21 15:10 수정 2014.05.22 11:45

일본서 바이러스 감염, 결국 한국 공연도 불똥

각 예매처 통해 환불 시작 “빠른 시일 내 만나길”

28일로 예정됐던 폴 매카트니의 공연이 취소됐다. ⓒ 현대카드 28일로 예정됐던 폴 매카트니의 공연이 취소됐다. ⓒ 현대카드

오는 28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0 폴 매카트니’ 공연이 아티스트의 건강 문제로 인해 결국 취소됐다.

현대카드는 “앞서 바이러스성 염증에 따른 건강 악화로 예정돼 있던 일본 공연을 모두 취소한 폴 매카트니가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권고에 따라 오는 28일 첫 내한공연 일정도 취소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이어 “내한공연의 주최 및 주관사와 폴 매카트니 측은 추후 내한공연 일정에 대해 협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폴 매카트니는 내한공연 취소와 관련 “오랫동안 공연을 기다려온 한국 팬들과의 만남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하고 있었기에 더욱 더 미안하다”며 “모든 한국 팬들의 사랑과 건강을 걱정해준 위로의 메시지에 감사드린다. 꼭 빠른 시일 내 만나기를 희망한다”고 직접 사과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제 관심은 폴 매카트니의 향후 내한공연 성사 여부다. 현재로선 한국 팬들이 폴 매카트니를 다시 만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취소된 일본 공연과 함께 일정을 새로 잡아야 하는데 폴 매카트니가 6~8월에는 미국 투어, 연말에는 유럽 투어를 계획 중이기 때문이다.

특히 돔구장이 많아 겨울에도 공연이 가능한 일본과 달리 한국은 잠실올림픽주경기장 혹은 서울월드컵경기장 등 야외 공연장이 폴 매카트니가 공연할 수 있는 장소로 꼽힌다. 결국 날씨 등을 고려할 때 9월~10월 사이에 일정이 잡히지 않는다면 한국 팬들과의 만남은 내년 이후로 넘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만약 폴 매카트니 측이 겨울에 일본 공연을 추진한다면, 한국 공연은 무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한편, 폴 매카트니 내한공연 티켓 구매자들은 티켓 구매처를 통해 예매 시 지불한 예매 수수료와 배송 수수료를 포함한 예매 비용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환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예매처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