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세계인이 선택한 캐슈너트 열풍…최상의 천연 건강식품

스팟뉴스팀
입력 2014.05.08 21:00 수정 2014.05.08 21:02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염, 비타민 다량 함유 등 건강 기능성 식품

캐슈너트. ⓒ온라인커뮤니티 이미지 캡쳐 캐슈너트. ⓒ온라인커뮤니티 이미지 캡쳐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캐슈너트가 화제다.

캐슈너트는 옻나무과에 속하는 열대성 아메리카 상록수의 열매다. 강낭콩 모양의 열매는 먹을 수 있으며 기름과 단백질이 많다.

캐슈너트는 해외에서도 인기다. 캐슈너트 가격은 6~7달러/kg로 상당히 비싼 편이다. 캐슈너트가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천연 건강식품이기 때문이다. 단백질, 지방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등 영양소가 골고로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캐슈너트의 단백질 함량은 21.2%로 상당히 높다. 단백질에는 모두 18종의 아미노산이 포함돼 있다. 그중 세포 활성화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다. 캐슈너트에 함유된 단백질은 쌀이나 팥에 함유된 단백질이나 훨씬 양질의 것으로 고기나 달걀에 얻는 단백질과 비슷하다.

하지만 육류를 섭취할 때처럼 요산(Uric acid)을 생성하지 않아 더 좋은 단백질이라 할 수 있다. 지방질 함량도 47%로 상당히 높다. 캐슈너트에 함유된 지방질엔 콜레스테롤이 없고 유해 성분이 없으며 그 대신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심장 건강과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 캐슈너트에는 탄수화물(22%), 무기염 함량(2.49%), 비타민 D, 비타민 E, PP 등 각종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캐슈너트는 영양 가치가 아주 높은 건강식품, 기능성 식품이라 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하루 30g의 캐슈너트를 꾸준히 복용하면 심장을 보호하고 혈관을 좋게 한다. 췌장의 인슐린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당뇨병 발병률을 27% 이하로 억제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캐슈너트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은 뇌를 자극, 흥분시켜 무력감 해소와 치매예방에 좋고 근육 강화, 세포 구조 유지 등의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