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수상한 포르토피노의 매력에 빠지다!

여행데스크
입력 2014.05.07 14:59 수정 2014.05.09 23:35

[Wanna Be There]이탈리아 북서부,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 Get About 트래블웹진 ⓒ Get About 트래블웹진

다른 여행자들은 많이 가지 않는 리구리아 지방을 굳이 찾아간 까닭은 예전에 봤던 한 야외 콘서트 실황 영상 때문이었습니다.

제목은 'Love in Portofino'. 동명의 노래 제목을 사용한 이 콘서트는 세계적인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가 포르토피노에서 연 콘서트였습니다. 그 영상 속에는 포르토피노의 해 질 녘부터 어둠이 내려앉고 찬란한 수많은 불빛이 바닷물에 비쳐 일렁이는 아름다운 밤까지 고스란히 담겨 있었고 그 후로 저는 반드시 포르토피노에 가보겠다고 다짐했고 그 계획을 실행했죠.

작은 어촌마을이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수상한 이곳. 오늘은 작지만 보석같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포르토피노의 매력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Get About 트래블웹진 ⓒ Get About 트래블웹진

버스를 타고 한참을 들어가 겨우 도착한 포르토피노는 눈이 시릴 만큼 푸른 바다를 뽐내는 마을이었습니다. 얼핏 보면 평범한 어촌마을처럼 보이는데요, 조금만 살펴봐도 이곳이 비범한 곳임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증거 1. 줄지어 있는 요트들

ⓒ Get About 트래블웹진 ⓒ Get About 트래블웹진

소박한 항구에는 억 소리 나는 요트들이 정박해 있습니다. 얼마 전에 개봉한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라는 영화에서 갑부 조던 벨포드(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아내와 요트를 즐기던 장소가 바로 이 포르토피노여서 참 반가웠어요.


증거 2. 무심하게 늘어선 명품숍들

ⓒ Get About 트래블웹진 ⓒ Get About 트래블웹진

이토록 구멍가게 같은 에르메스와 디올 매장이 또 있을까요? 심지어 아래 사진에서 디올 매장 바로 옆은 평범한 기념품 가게군요. 이렇게 고급스러운 명품 가게들이 아무렇게나 문을 열고 있는 이곳. 점점 더 이 작은 마을이 수상해집니다.


증거 3. 수많은 셀렙들의 휴양지

ⓒ Get About 트래블웹진 ⓒ Get About 트래블웹진

영국의 유명 축구 선수 웨인 루니가 바로 이 포르토피노에서 결혼식을 올렸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Splendid Hotel이란 초특급 호텔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란젤리나 커플도 포르토피노에 별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처럼 포르토피노는 수많은 유명인들이 즐겨 찾는 초특급 휴양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덜 알려졌지만, 해외에서는 선망의 휴양지라고 하네요. 아마 우리나라에서도 조만간 이곳이 '핫 Hot'한 여행지로 주목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르토피노에서 고급스러운 하룻밤을 보내고 싶었으나 평범한 배낭 여행자인 저는 옆 도시 제노바에 짐을 풀고 단돈 몇 유로만 들고 포르토피노 구경을 나섰답니다. 부자가 아니어도 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YES!

ⓒ Get About 트래블웹진 ⓒ Get About 트래블웹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포르토피노의 풍경은 그 어떤 부자도 부럽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보석 같았어요. 감탄이 절로 터져나오는 포르토피노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은 산자락에 위치한 브라운 성. 계단을 한참 올라가야하니 편안한 복장과 신발은 필수겠죠? 브라운 성 입장료는 5유로(2013년 기준)입니다.

ⓒ Get About 트래블웹진 ⓒ Get About 트래블웹진

파란 하늘과 그보다 더 짙고 푸른 바다, 항구를 포근하게 감싸고 있는 푸른 산과 바랜 듯 알록달록한 옛 가옥들, 점점이 새하얀 요트들까지… 과거와 현재의 모습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포르토피노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기분은 정말 특별했습니다. 기차, 버스, 계단까지 거쳤던 오늘 여정의 피곤함이 단박에 날아가는 순간이었죠.

ⓒ Get About 트래블웹진 ⓒ Get About 트래블웹진

항구 바깥쪽으로 눈을 돌리면 이토록 파란 리비에라 해안가가 펼쳐져 있습니다. 브라운 성에서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포르토피노의 풍경을 보는 동안에는 어떤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호사스러운 기분이었답니다.

이런 아름다운 곳이 이탈리아에 있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가끔은 누구나 찾아가는 여행지가 아닌 나만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행지가 더 끌릴 때가 있죠. 아직 우리나라에 입소문이 나지 않은 포르토피노는 저에게 그런 곳이었습니다. 포르토피노에서 조금 더 가면 아름다운 절벽마을 '친퀘테레'가 나타나니, 연계해서 함께 다녀와 보는 것도 좋겠네요!

포르토피노로 가는 방법? 바로 가는 기차역은 없습니다. 'Santa margherita Ligure'역에 하차한 후 역 앞의 Bar에서 Portofino행 티켓을 사서 버스를 타고 15분가량 들어가야 한답니다! 참고하시길./글·사진-은박사

데일리안과 하나투어GetAbout(getabout.hanatour.com)의 제휴 글임을 밝힙니다.

하나투어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