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찾아가는 이동환경과학교실 신청하세요”

이광표 기자 (pyo@ebn.co.kr)
입력 2012.07.15 16:40 수정

소셜 LG전자 통해 27일까지 일반인 대상 신청서 접수

LG전자와 한양대가 상반기에 인천 금곡초등학교를 방문해 이동환경과학교실을 진행하는 모습.  LG전자와 한양대가 상반기에 인천 금곡초등학교를 방문해 이동환경과학교실을 진행하는 모습.

LG전자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소셜 LG전자(http://social.lge.co.kr)’ 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동환경과학교실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한양대학교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와 함께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이동환경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첨단 실험 장비를 갖춘 특수차량에서 환경과학 강연극과 과학실험 수업을 진행한다.

교사, 학부모, 학생 등 어린이 과학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소셜 LG전자’ 에 학교를 방문해야 하는 감동적인 사연을 남긴 후 참가신청서를 공지된 메일주소로 보내면 된다.

LG전자와 한양대는 12명을 선정해 하반기에 당첨자가 희망한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이동환경과학교실을 진행한다.

이영하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사장은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일반인이 신청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지속적인 교육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06년 시작된 이동환경과학교실에는 현재까지 초등학생 8만7000여명이 참여했다.

올 상반기에 수강학생 중 15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동환경과학교실이 과학원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는가’ 라는 문항에 ‘매우그렇다’ 또는 ‘그렇다’고 응답한 학생이 83%에 달할 정도로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한편 LG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04년도부터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IT교육을 진행 중인 임직원 자원봉사단 ‘LG정보나래’ 가 대표적이다.

2010년도부터 ‘라이프스 굿(Life’s Good) 자원봉사단’도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은 팀을 이뤄 소외계층 대상 언어,수학,미술 교육 및 장애인의 사회적응훈련 등 자신의 전공을 살린 재능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데일리안=이광표 기자]

이광표 기자 (pyo@eb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