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4대강 반대는 종북좌파의 반환경 운동"


입력 2010.11.22 15:02 수정

자유연합 22일 ‘4대강 사업 맹목적 반대 세력 규탄 결의대회’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더 이상 정쟁의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강은 복원되어야 합니다. 이상 고온과 잦은 비로 인해 발생한 배추값 폭등을 4대강 탓으로 몰아가는 세력들은 더 이상 국론을 분열시키는 소모적인 정치행태를 버리고 4대강을 복원해 후손들에게 돌려줄 대임을 잊어선 안 됩니다.”

진보좌파 진영에서 반(反)4대강 연대를 강화하는 가운데 보수우파 단체가 “4대강은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사업”이라며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보수우파 성향의 단체인 자유연합은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4대강 사업 맹목적 반대 세력 규탄 결의대회’를 갖고 이같이 결의했다.

자유연합은 이날 결의문에서 “종북좌파 세력의 반국가적 반자유민주적 활동은 국가안보 및 통일 북한 분야로부터 이제 경제 교육 문화 사회 등 각계각층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4대강 살리기’ 사업에 관해서도 예외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자유연합은 “경제건설과 국토개발 및 치산치수(治山治水), 그리고 환경 정화 문제에 이르기까지 맹목적 반대가 계속되는 상황”이라며 “이들 세력의 사실 왜곡과 거짓 선동은 이미 건전한 상식과 합리성의 범위를 벗어나 국민들 입장에서 인내의 한계에 도달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자유연합은 최근 김두관 경남도지사 등의 4대강 반대에 대해 “일부 지방정권 책임자들은 근거 없는 논리와 주장으로 4대강 사업 발목 잡기에 혈안이 돼 있다”며 “4대강 사업은 물 부족 국가인 우리나라가 수(水)자원을 확보하고 홍수예방과 수질을 개선하며 지역경제를 성장시키기 위한 다목적 프로젝트로서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사업”이라고 성토했다.

이어 “4대강 사업을 안 하려면 사업권을 반납하는 것이 순리이다. 이미 낙동강과 금강 유역 주민들 대다수가 4대강 사업에 찬성하고 있는데도 도지사 홀로 반대하는 것은 행정독재나 다름없는, 민주주의를 역행하는 일”이라며 “안희정 충남 지사와 김두관 경남 지사는 금강과 낙동강 사업을 추진하든가 사업권을 중앙정부에 반납하든가 양자택일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연합은 “반대 세력은 시대착오적 환경지상주의에 물들어 정략적 의도로 선동하거나 구태의연한 ‘반대를 위한 반대’ 몽니 근성을 보이는 상황”이라며 “국론분열과 국고손실의 엄청난 과오를 범한 이들이 이젠 정부의 4대강 정비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마련된 ‘이래서 4대강 살리기이다’라는 주제의 강연에서도 나서 김두관 경남도지사와 안희정 충남도지사 등의 반대에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박영근 교수(창원대 경영학과)는 “그동안 김 지사는 4대강 사업을 반대하지만 정부의 위탁을 받아 대행하는 사업권은 반납하지 않겠다는 입장이었다”라고 전제한 뒤 “정부가 추진하는 국책사업을 지역주민들과 지자체 단체장들이 찬성하는데도 불구하고 도지사의 정치적 이해관계에 의해 공사가 지연되고 있는 것은 지나친 발목잡기”라고 지적했다.

박 교수는 이어 “국가예산으로 4대강 유역의 지자체 숙원사업을 해결하고자 한다는데 광역단체장이 반대하는 것은 정치적 목적 이외에는 없으며, 향후 4대강이외에 지천을 살리는 사업도 병행해야 하는 시점에서 아직 공사 발주도 하지 않은 공구가 있다는 것은 지역민을 무시한 처사”라면서 “국토부의 대행 사업권 회수는 오히려 늦은 감이 있다”고 문제삼았다.

박 교수는 4대강 사업에 대해 “우리나라 4대강은 그동안 생태를 보존해 온 것이 아니라 방치해 둔 것이고, 온갖 오염과 토사가 쌓여 아까운 수자원을 그대로 바다에 흘려 보내왔다”면서 “최근 5년간 4대강에서만 수해로 인한 피해액과 복구비가 약 4조원이 지출되었음을 감안하면 4대강 살리기 사업은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강을 정비함으로서 향후 닥쳐올 물위기와 CO2배출량을 줄이고, 수변공간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서 삶의 질의 향상과 지방경제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천성산 도룡농 보호를 빌미로 천성산 터널공사 총 289일간 중단돼 시공업체가 밝힌 직접적인 손실액만 145억원에 달한다. 더 이상의 소모적 논쟁을 막고 국고 낭비를 막으려면 이상 고온과 잦은 비로 인해 발생한 배추값 폭등을 4대강 탓으로 몰아가는 세력들의 소모적인 정치행태를 버려야 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