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코로나19 국내 현황

2020-03-30 10시 기준

확진

9661

사망

158

검사

13531

퇴원

5228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총선2020-김종인에 독설 쏟아낸 범여 인사들, 컨벤션 효과 우려했나, '백의종군' 유승민, 중도·수도권 표심 잡는다 등

▲[총선2020] 김종인에 독설 쏟아낸 범여 인사들, 컨벤션 효과 우려했나민주당 등 범진보진영 인사들이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을 일제히 비난하고 나섰다. ‘흠집내기’를 통해 김 위원장의 미래통합당 합류 효과를 반감시키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김 위원장은 전날 입장문 발표와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 바 있다. 30일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박병석 공동선대위원장은 “(김 위원장이) 선거 구호는 70년 전 구호, 의료보험은 50년 전 말씀을 들고 나왔다”면서 “50년, 70년의 과거 퇴행적 모습이다…

[코로나19] 충남도, 자가격리 위반 태안 거주 70대 고발…“굴 채취하려고”

충남도는 자가격리 규정을 어기고 거주지를 무단이탈한 혐의(감염병예방법 및 검역법 위반)로 태안군 거주 70대 A씨를 경찰에 고발했다고 30일 밝혔다.지난 28일 미국에서 입국한 A씨는 자가격리 대상에 해당하지만, 다음 날 굴 채취를 이유로 자가격리지를 무단이탈한 것으로 드러났다.태안군은 29일 오전 11시 40분께 A씨에게 1차로 전화를 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으며, 한 시간 뒤인 12시 40분께 2차 통화에서도 연결되지 않았다.태안군 담당 직원은 경찰관과 함께 A씨 거주지를 방문, A씨 소유 차량이 없음을 확인하고 위치추적을 하던…

[날씨] 내일 서울 낮 최고기온 18도…일교차↑·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화요일인 31일은 서해상의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밤부터는 구름이 끼겠고 제주도에는 늦은 시간에 5㎜ 내외의 비가 올 수 있다.30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0∼9도, 낮 최고기온은 14∼20도로 예상된다.낮 기온이 최고 20도까지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 지역은 15도 이상으로 벌어질 수 있어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이겠지만 서울·경기도·충청권은 오전 한때 농도가 '나쁨'까지 오르겠다.바다의 물결은 모든 …

北 "폼페이오 망발에 미국과 대화 의욕 접어"

북한은 최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모든 나라가 북한의 비핵화 협상 복귀를 촉구해야 한다고 말한 데 대해 "망발"이라며 불쾌감을 표하며 미국과 대화 의욕을 접었다고 밝혔다.북한은 30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신임대미협상국장' 명의로 발표한 담화에서 "우리는 폼페이오의 이번 망발을 들으며 다시금 대화 의욕을 더 확신성 있게 접었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대미협상국장은 "미국이 오랜 기간 우리 인민에게 들씌운 고통을 그대로 공포와 불안으로 되돌려 갚아주기 위한 우리의 책임적인 계획 사업들에 더 큰 열의를 …

국립발레단서 해고된 나대한 재심 청구 "해고 부당해"

자가격리 지침을 어겨 국립발레단에서 해고된 나대한(28)이 재심을 청구했다.국립발레단 측은 30일 "나대한이 해고가 부당하다며 지난 27일 재심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징계를 받은 단원이 재심을 청구하면 10일 이내 징계위원회를 다시 열어야 한다. 나대한은 변호사를 선임하고 재심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국립발레단은 지난 16일 징계위원회를 열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가격리 지침을 어기고 일본여행을 다녀온 나대한을 해고한 바 있다.징계위원회는 자가격리 기간 특강을 한 사실이 드러난 수석무…

인터뷰

더보기

D-FOCUS

더보기

자동차 시승기

더보기

음식/맛집

더보기

패션/뷰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특징주

더보기

데일리안 미디어